http://economy.hankooki.com/lpage/finance/201401/e20140102175918117490.htm
사자성어로 본 카드 수장 새해 각오
신한 '질여풍 침략여화' KB '처변불경 처변능변'
신무경기자 mk@sed.co.kr
2014.01.02 22:22:50
카드업계 수장들이 갑오년 신년사에서 사자성어로 한 해의 각오를 다짐해 눈길을 끌고 있다.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은 2일 신년사에서 “달릴 때는 바람처럼 하고, 일을 추진할 때는 불같이 하라”는 의미의 ‘질여풍(疾如風), 침략여화(侵掠如火)’를 언급했다.
위 사장은 가맹점수수료 체계 개편, 카드대출금리 인하 등 카드업계 전반의 어려움에 선제로 대응하기 위해 올 한 해 동안 △빅데이터(Big Data) 경영 본격화 △체크카드·모바일사업, 유통·공공부문 영업 주도권 확보 등 4대 과제를 중점 추진해 나가겠다는 입장이다.
심재오 KB국민카드 사장은 이날 어떠한 어려움에도 동요치 않고 능동적으로 대처한다는 뜻의 ‘처변불경 처변능변(處變不警 處變能變)’을 언급했다. 심 사장은 불확실한 경영환경에도 불구하고 △임직원들의 주인의식 제고 △조직 간 시너지 발휘 등을 통해 위기를 헤쳐나가겠다는 방침이다.
박상훈 롯데카드 사장도 임직원들에게 행동해야 할 때 누구보다 먼저 뛰어들 수 있는 ‘실천궁행(實踐躬行)’의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강원 우리카드 사장은 출전에 앞서 살아 돌아가지 않고 크게 싸우겠다는 각오를 의미하는 ‘파부침선(破釜沈船)’의 자세를 주문했다. 정해붕 하나SK카드 사장은 신년사에 묵은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펼쳐낸다는 의미의 ‘제구포신(除舊布新)’을 담았다.
이와 함께 원기찬 삼성카드 사장은 “글로벌 일류기업인 삼성전자의 성공 DNA와 삼성카드 노하우를 결합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고 이강태 BC카드 사장은 “브랜드 강화와 생산성 향상을 통해 고객사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해외시장에 적극 진출해 신규성장을 확보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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