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3/2013

과학 꿈나무 위한 겨울방학 카이스트 캠프, 1월 시작

과학 꿈나무 위한 겨울방학 카이스트 캠프, 1월 시작

입력시간 | 2013.12.03 11:33 | 온라인총괄부

[온라인총괄부]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로봇, 미래에너지, 공학 분야 과학자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제12회 KAIST 과학캠프’가 진행된다.

KAIST(카이스트) 과학캠프는 KAIST 자회사 ㈜새로운교육이 주최한 가운데 초중등생을 대상으로 오는 1월 6일부터 25일까지 5박 6일 코스로 총 3차에 걸쳐 열린다.

이 캠프는 첨단 과학기술을 익히면서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표현능력과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기를 수 있는 창의과학캠프다. 아이 스스로 꿈을 키우고 이루어나갈 수 있도록 하는 소중한 경험을 만날 수 있는 기회로 주목 받고 있다.

KAIST과학캠프는 △로봇&멀티미디어&3D디자인 창의과학캠프 ‘KAIST iCAMP’ △미래에너지 발전기&전자공학 창의과학캠프 ‘KAIST eCAMP’ △제어공학&수학&과학 융합캠프인 ‘KAIST cCAMP’로 구성돼 있다.

‘KAIST iCAMP’는 독특하고 유일한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위한 과학캠프로, 초(3~6)중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창의로봇, 공학로봇 등 로봇 특화된 프로젝트 교육과 함께 애니메이션, 영상제작/편집, 3D모델링 프로젝트 등 최신 과학기술을 배울 수 있다.

참가 학생들이 최신 과학기술을 활용한 프로젝트 수업을 경험함으로써 논리적 사고를 바탕으로 한 창의적인 발상과 무한한 상상력, 프로젝트를 완성해나가는 자기주도적 문제 해결능력 함양을 통해 리더십을 갖춘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다.

‘KAIST eCAMP’는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과학 분야인 태양에너지, 풍력에너지 등 미래에너지에 대한 프로젝트와 관련된 전자공학 내용으로 교육이 이루어진다. 학생 개인별로 태양에너지, 풍력에너지 발전기를 직접 제작하고 실험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과정을 통해 미래에너지의 현실적인 문제들을 알게 되고, 미래의 과학자로서 꿈을 심어주는 캠프다. 초(5, 6)중등학생이 대상이다.

‘KAIST cCAMP’ 역시 초(5, 6)중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제어공학이 주제다. 제어의 중요성이 큰 머신 플랫폼 및 제어회로 등을 제작하고 공학에 숨겨진 수학, 과학의 원리를 함께 이해하는 융합과정의 캠프 교육으로 심도 깊은 공학과 기술을 다루는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초(5, 6)중등학생이 대상이다.

KAIST과학캠프의 모든 과정에서는 KAIST,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포항공대 등 이공계 선배와의 멘토링 및 경영 관련 전문가 초빙을 통해 기술 경영을 할 수 있는 과학도의 자세를 배우는 특별한 기회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KAIST 휴보로봇연구소 공학박사이기도 한 KAIST자회사 ㈜새로운교육 임상빈 대표는 “iCAMP, eCAMP, cCAMP 모두 자신이 기획한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창작활동에 몰입하면서 자기주도적 학습을 체험하게 되고 큰 성취감을 맛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면서 “미래 과학자를 꿈꾸는 아이들이 자기 목표에 대한 구체적인 비전을 만나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KAIST과학캠프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카이스트 과학캠프 홈페이지(www.ee-ya.com) 또는 KAIST캠프 운영팀(02-556-2622)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매 방학 때마다 조기에 접수가 마감되고 있으니 홈페이지 접수현황을 참고하여 등록하기를 추천한다.XM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