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9/2014

EPA, 석탄 화력 발전소에 대한 이산화탄소 삭감 제안

EPA, 석탄 화력 발전소에 대한 이산화탄소 삭감 제안

미국 환경 보호청(EPA;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은 2014년 6월 2일 미국 내 석탄 화력 발전소(coal-fired power plant)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carbon dioxide) 배기가스를 삭감하는 최초의 제안을 발표했다. 이 제안은 주 정부 및 지역 정부가 2005년에 배출된 것보다 2030년에 석탄 화력 발전소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를 30% 삭감할 수 있는 계획을 2016년 6월까지 개발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EPA 관리자인 Gina McCarthy는 그녀가 이산화탄소 감축에서 유래한 것으로 언급한 다수의 건강 이득을 강조했다. 대부분은 보다 더 높은 지구 기온을 미연에 방지하고, 해수면 상승을 지연시키는 것과 같은 기후 변화 및 지구 온난화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 또 그녀는 전기를 생산하기 위하여 석탄 연소로 생성되는 입자상 물질, 질소산화물 및 이산화황 등을 포함한 다른 오염물질이 더 적게 배출되는 것과 같은 부가적인 이득을 지적했다.

이 제안은 2030년까지 9% 가까이 전반적인 미국 온실가스 배출을 삭감할 것이며, 1년 전 기후 변화를 해결하기 위한 Barack Obama 대통령이 발의한 계획의 일환이다. 또 EPA는 신규 석탄 화력 발전소(new coal fired power plant)에 대한 이산화탄소 배출 목표를 제안했다.

Obama 대통령은 미국 폐 협회(American Lung Association)가 준비한 브리핑에서 이 제안의 건강 이득을 강조했다. 우리는 우리의 아이들을 위하여 이러한 감축을 실현해야 한다고 Obama 대통령은 밝혔다. 이것은 부모, 조부모, 시민 및 미래 세대를 염려하는 주민 등 우리 모두에게 중요한 것이라고 Obama 대통령은 지적했다. Obama 대통령은 잘못된 정보를 이끌어 내기 위하여 많은 노력이 수반된 제안 전반에 걸쳐 워싱턴에서 가열된 논쟁이 일어날 것으로 예측했다.

이러한 제안 하에서, 미국 내 각 주는 이산화탄소 배출에 대한 EPA가 설정한 감축 목표를 충족할 수 있는 경로를 규명해야 할 것이다. 각 주는 석탄에서 천연가스 또는 다른 전기 공급원으로 전환하거나 에너지 효율성을 통하여 석탄 사용을 억제하는 등을 포함한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선택 사항을 선정할 수 있다고 McCarthy는 밝혔다.

또 각 주는 탄소 무역(carbon trading)과 같은 선택 사항으로 함께 연합할 수 있다고 그녀는 덧붙였다.

McCarthy는 제안이 주가 어떻게 계획을 고안하는가에 있어서 유연성을 가질 수 있게 한다고 강조했다. 이것은 기업가와 투자자들이 모든 종류의 새로운 저탄소 기술과 보다 더 청정한 동력에 박차를 가하게 하도록 참여하고 시장이 이러한 과정을 촉발하도록 독려할 수 있다고 그녀는 밝혔다.

EPA 발표의 한 시간 이내에, HECC(House Energy & Commerce Committee)의 공화당 지도자들은 이번 제안을 맹비난했으며, 6월 16일 계획에 대한 의견을 청취한다고 밝혔다. 대통령의 계획을 예측했던 R-Mich(Committee Chairman Fred Upton)는 대통령의 계획이 전기 요금을 급등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제조 관련 직무를 해외로 이관시키고, 미국 경제 회복을 방해할 것으로 예측했다.

그는 전미제조업자협회(National Association of Manufacturers)와 다른 산업 기관에 의해 이 계획을 비판하는데 참여 있다. NAM과 미국 상공 회의소(Chamber of Commerce)가 주도하는 협력은 이번 제안이 미국 전기의 다양성과 신뢰성은 저하시키고, 가격은 상승시킬 수 있다고 예측했다. 또 이 제안의 결과는 일자리와 경제에 엄청난 손상을 가하는 영향을 가지는 기존 석탄 화력 발전소의 상당한 폐쇄를 일으킬 것이라고 예측했다.

ACC(American Chemistry Council)는 미국 내 일부 지역이 제조업에 해를 끼칠 수 있는 보다 더 높은 에너지 가격이 전망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러나 화학 산업 동업자 협회는 각 주가 자체적인 계획을 디자인할 것을 요구하는 행정부의 유연성을 환영했다. 또 ACC는 에너지 효율에 대한 강조를 기쁘게 받아 들였으며, 이러한 조치가 배기가스 감축을 달성하기 위한 가장 비용 효율적인 방안 중 하나라고 밝혔다.

주 및 지역 대기 규제자 협회인 NACAA(National Association of Clean Air Agencies)는 일 년에 걸친 이해 관계자의 이례적 수준의 논의뿐 아니라 이 제안을 성원한다고 상임 이사인 S. William Becker는 밝혔다. 이번 제안은 주와 지역 정부의 무거운 책임을 필요로 한다고 Becker는 밝혔다. 그러나 이 제안은 배기가스를 삭감하기 위한 과거 행동 조치에 대한 인정뿐 아니라, 전략을 개발하기 위한 유연성과 시간을 제공할 것이다.

이번 제안은 미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약 1,000기에 달하는 동력 발전소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EPA는 밝혔다. 미국은 평균 연령 42년인 노후 석탄 화력 발전소와 반세기 이상의 연한을 가지는 많은 발전소를 보유하고 있다. 석탄 유닛은 약 39% 수준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미국 전기의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또 석탄은 미국의 온실가스 배출의 약 30%를 차지한다고 EPA는 밝혔다.

출처 :
http://cafe.naver.com/greenecos/3215
http://cen.acs.org/articles/92/web/2014/06/EPA-Proposes-CO2-Cuts-Coal.html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