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1/1990

스카디 (Skadi)

스카디 (Skadi)

異名(Alternative Names):
Skadi, 스카디


북유럽신화에 나오는 겨울의 여신

거인 티아시의 딸로, 신들의 손에 아버지가 죽자 복수를 하고자 아스가르드로 갔으나, 신들이 말리는 바람에 마음을 돌려 아사신족(神族) 중 한 신과 결혼, 신들의 일원이 되었다. 발만을 보고 남편을 택해야 했기 때문에 신들 가운데 가장 아름다운 바르다를 놓치고, 바닷가에서 태어난 니외르드의 아내가 되었다. 그러나 산에서 자란 그녀와 니외르드는 성격이나 기호면에서 맞지 않아 마침내 헤어지고 말았다. 그녀는 얼마 동안 산에서 혼자 살면서 사냥 등으로 소일하다가, 너무 외로웠던지 겨울의 신 울레르와 함께 살게 되었다. 둘 모두가 삭풍과 눈사태, 그리고 이리의 울부짖음을 좋아했기 때문에 화목하게 지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